티스토리 뷰

포토샵 기초 (13)

- 레이어 크기 조정 -




최신 버전 Photoshop CC의 시작하기



여러 레이어로 구성된 디자인을 만들 때 전체 이미지 크기를 변경하는 게 아니라 특정 레이어의 콘텐츠 크기를 변경해야 하는 경우 변형 명령을 사용하게 됩니다.



이미지의 크기를 조정하고 싶다면 우선 레이어 패널로 이동하여 이미지가 포함된 레이어를 선택합니다. 레이어를 선택한 다음 화면 상단에 있는 [ 편집 ] 에서 [ 자유 변형 ] 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선택된 레이어의 콘텐츠 주변에 테두리가 생깁니다.


단축키는 [ Ctrl ] + [ T ] 입니다.



같은 레이어에 더 많은 아트웍이 있다면 모든 아트웍 주변에 테두리가 생기고 모두 크기가 함께 변경됩니다. 아트웍의 크기를 변경할 때 이미지가 왜곡되는 것을 방지하려면 [ Shift ] 키를 누른 상태에서 가장자리 또는 모서리를 클릭하여 드래그하면 비율에 맞게 사진의 크기를 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레이어 콘텐츠를 작게 만드는 것은 괜찮지만 보통 사진과 같은 픽셀 기반의 콘텐츠를 원본보다 훨씬 크게 만드는 것은 선명도가 떨어져 흐려 보이기 때문에 권장하지 않습니다. 



다음은 변형 명령으로 수행한 변경 사항을 적용하는 방법입니다. 화면 상단에 있는 옵션 막대에서 자유 변형 명령을 사용할 때마다 표시되는 [ 확인 ] 표시를 클릭하거나 [ Enter ] 키를 누릅니다.



또한 한 번에 2개 이상의 레이어 콘텐츠의 크기를 변경할 수도 있는데 시간도 단축시킬 수 있고 여러 이미지의 일관성을 유지하며 크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먼저 레이어 패널로 이동하여 두 레이어를 선택합니다. [ Ctrl ] 키를 누른 상태에서 2개의 레이어를 선택합니다. 그런 다음 자유변형을 실행하고 [ Shift ] 키를 누른 상태에서 두 이미지를 둘러싸고 있는 테두리의 가장자리 또는 모서리 중에서 아무 곳이나 클릭한 다음 크기를 변경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화면 상단에 있는 옵션 막대의 [ 확인 ] 표시를 클릭하거나 [ Enter ] 키를 눌러 변경 사항을 적용합니다.



지금까지 자유 변형으로 레이어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이었습니다. 이 기법과 전체 이미지의 크기를 변경하는 방법이 헷갈릴 수도 있는데 전체 이미지 크기 변경은 이미지 메뉴에 있는 이미지 크기 명령을 사용하는 것으로

포토샵 기초 (7) - 이미지 크기 조정 에서 확인 할 수 있습니다.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